라운드랩, 자원순환을 위한
올리브영 '뷰티사이클' 캠페인 참여
서린컴퍼니㈜가 운영하는
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라운드랩(ROUND LAB)이
올리브영이 전개하는 ‘뷰티사이클’ 캠페인에 참여한다.
‘뷰티사이클 캠페인’은
다 쓴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를 새로운 자원으로
재탄생 시키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으로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.
대부분의 화장품 용기가 일반 분리배출 시 재활용이 어려운 만큼,
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
올리브영 전국 타운&플래그십 매장에 수거함을 비치해
용기 수거율을 높이고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취지다.
수거 참여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올리브영 매장에서
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
반납할 수 있는 용기 종류는 플라스틱 재질의
스킨케어‧클렌징‧바디케어‧헤어케어 등 총 4가지이며,
캠페인 참여 고객에게는 발급 즉시 사용할 수 있는
올리브영 10%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.
라운드랩은
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생산된 FSC 인증 지류 사용,
폐기 시 생분해성이 뛰어난 식물성 콩기름 잉크를 사용,
물에 쉽게 분리되는 수분리성 라벨 사용,
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를 위해 종이테이프와 완충재를 사용하는 등
클린뷰티를 실천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,
대표 제품인 ‘자작나무 수분 크림’이
2021 올리브영 어워즈 트렌드 부문에서
2년 연속 클린뷰티를 수상 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.
라운드랩 관계자는
“앞으로도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가치를 위해 노력하겠다.”라며
“12월 한 달간 올리브영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‘뷰티 사이클’ 캠페인에
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클린뷰티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.”라고 전했다.
한편, 라운드랩은 2021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을 기념하여
대표 제품인 ‘독도 토너 어워즈 기획 세트’, ‘자작나무 수분 선크림 1+1 어워즈 기획 세트’,
‘자작나무 수분크림 1+1 어워즈 기획 세트’를
12월 한 달간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모바일 앱(App)에서 판매한다.
출처 : IT비즈뉴스(https://www.itbiznews.com)